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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속 다이어트 요령에 대해 알아보기

작성자 작성일 2016-12-15 16:05:58
조회수 1,127 추천수 0



제법 강해진 찬바람이 겨울을 실감나게 하고 있어요 !

 

날씨가 추워지면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기초대사량이 자연스레 늘어나기 때문에 ,.

이런 날씨에는 활동량이 점점 줄어들면서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에 군살이 생기기 쉬운데요 ~

칼로리 소모가 많아지는 시기이기도 다이어트를 하기에 더없이 좋은 시기이기도 해요 .

 

오늘은 군살이 붙기 쉬운 겨울철에 할 수 있는 생활 속 다이어트 요령에 대해 알아볼까요 ?





뜨거운 국물 요리

 

추운 겨울철에는 뜨거운 국물 요리와 함께 몸을 녹이곤 하는데요 ^^

국물 속에는 나트륨이 많기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과식을 유발할 수 있어요 .

 

특히 라면과 같은 인스턴트 음식은 나트륨이 많기 때문에 ,

스프를 정량보다 적게 넣고 국물은 남기는 것이 좋아요 .

평소 메뉴는 선택할 때는 전골 , 찌개 , 탕 같은 국물 위주의 음식을 삼가거나

집에서 저염식으로 조리해서 먹는 것이 좋고 ,

칼륨이 풍부한 채소 위주의 식사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기록하는 습관

 

겨울철에는 에너지 소비량도 심해져 음식을 계속 섭취하게 되는데요 .

어플리케이션이나 수첩을 통해 체중과 식사습관을 기록할 경우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체중과 식사습관 기록으로 인해

77.9% 가 성공적인 체중 감량을 확인했으며 ,

약물 치료 등 다른 비만 관리법에 비해서도 크게 뒤지지 않는 효과라고 해요 ^^

특히 우리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

바쁜 생활 속 작은 투자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





칼로리 소비 방법

 

겨울은 활동량이 급감하는 계절이에요 .

집 안에서도 이불에서 나오기가 싫어질 정도인데요 .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비하는 칼로리가 적어져

남은 칼로리는 자연스레 몸에 붙게 되요 .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칼로리 소비 방법을 인지하고 있는 것이 좋은 방법이에요 .

TV 보며 훌라우프 돌리기 , 음악 틀어놓고 큰 행동으로 집안일 하기 ,

틈틈이 스트레칭 하기 등이 있고

실내 온도를 높이지 않고 있는 것도 생활 속에서 에너지를 소모하는 방법이기도 해요 ~

 





실내에서 하는 운동

 

다이어트를 한다고 무리하게 야외운동을 할 경우 오히려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

추운 날씨 탓에 관절이 경직되어 있어 부상의 위험이 커지고

심혈관질환까지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

 

특히 날이 급격하게 추워질 때는 집안에 있는 운동기구를 이용하거나

집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헬스장에서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는 것이 더 좋아요 .

다만 운동이 지루하다고 느끼지 않도록 음악을 들으면서 하거나 ,

친구와 함께 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요 ^^

 

 

오늘은 추운 날씨에 붙기 좋은 군살을 관리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

움직임이 적은 계절인 만큼 생활 속에서

꾸준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

식이조절과 운동 ,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군살을 관리해야 요요현상도 예방하고

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알아두면 좋아요 !

바쁜 생활 속에서 작은 실천이

효과적인 몸매 관리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셔서 건강한 겨울 보내시길 바라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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