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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건강관리 이렇게 해봐요!

작성자 작성일 2016-12-01 15:29:25
조회수 992 추천수 0



일교차가 10 도 이상 벌어지는 겨울이 시작 됐어요 ~.

이렇게 일교차가 커지면 체내 면역력도 덩달아 저하되므로 ,

건강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해요 .

그렇다면 지금부터 겨울철을 건강하게 보내는 관리법을 알아볼까요 ?





혈액순환을 돕는 음식들

 

우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

이러한 음식들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영양분이 온몸으로 골고루 전달되도록 도와줘요 .

대표적으로 호두 , 찹쌀 , 단호박 , , 인삼 , 꿀 등이 있어요 !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온열요법

 

한 전문기관의 연구에 따르면 체온이 1 도 올라갈 때마다

면역력이 70% 나 높아진다고 해요 !

따라서 뜸을 뜨거나 , 족욕 , 반신욕 등을 하는 것이 좋아요 .

뜨거운 장판에 눕는 방법도 있는데 , 이는 30 분을 넘기지 말아야 해요 .

, 운동을 통해 체내 면역력을 높이고 심혈관 질환을 막는 방법도 있어요 .

다만 추운 날에 운동을 너무 격하게 하면 몸에 무리가 오기 쉬우므로 주의 해야 해요 !

일반적으로 일주일에 2~3 회 이상 적절한 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게 효과적이에요 ~






중요한 위생관리

 

가급적 사람이 밀집한 곳에는 가지 않도록 하는 게 좋은데요 .

부득이하게 그럴 상황이 생긴다면 향균 마스크를 착용해야 해요 ~

외출 후 , 집에 왔을 때는 손과 발을 비누로 깨끗하게 씻어야 해요 .

또한 ! 환기 , 온도 및 조절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아요 .

창문을 계속 닫고 있으면 실내 공기가 탁해지므로

자주 창문을 열어서 환기해야 해요 .

온도와 습도가 너무 높아질 경우 각종 호흡기 질환에 걸릴 수 있는데요 .

실내 온도는 20 도 내외 , 습도는 40~60% 사이를 맞추도록 하는 게 좋아요 !

 

오늘 다양한 겨울철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는데요 .

날이 춥다고 움츠러들지만 말고 충분히 활동하고 ,

생활습관을 개선해 건강한 나날을 보내시길 바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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