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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연에 대한 오해와 금연 실천 방법

작성자 작성일 2016-11-24 19:00:46
조회수 2,462 추천수 0

 

담배는 어디서든 호기심에 시작하기는 쉽지만 , 다시 끊기가 정 ~ 말 힘들답니다 .

특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더욱 담배가

손을 대기가 쉬운데 그건 절대 좋은 방법이 아니에요 !

지금부터 흡연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금연 하는 법을 알아볼까요 ?






 

흡연에 관한 오해

 


* 순한 담배는 건강에 덜 해롭다 ?


순한 담배는 흡연자의 건강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

더 큰 비용을 담배 구입에 사용하게 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

그 이유는 흡연자가 순한 담배를 피움으로써

심리적 안정감을 얻을지 모르지만 ,

혈액 내 니코틴의 수준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담배를 더 자주 피우거나 , 폐 깊숙이까지 들이마시기 때문이죠 !

때로는 꽁초 끝까지 피우는 경우도 있어서 건강에 더 안 좋아요

 

* 담배는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


담배를 피우면 니코틴 등의 성분 때문에

일시적인 각성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러나 이는 스트레스 해소와는 전혀 무관하답니다 .

스트레스는 자신의 욕구나 의지가 받아들여지지 않는 상황에서 생기는데요

흡연자는 담배를 피우지 않을 때 ' 담배를 피워야겠다 '

욕구가 항상 스트레스로 작용하게 되죠 !

  결국 , 담배를 피워도 담배를 피우지 않았더라면

생기지도 않았을 담배에 대한 스트레스만 해소될 뿐 ,

  그 이외의 스트레스는 전혀 해소되지 않아요 .

 

 

* 담배를 피우면 살이 빠진다 ?

 

물론 담배를 끊으면 일시적으로 몸무게가 증가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담배를 피우는 동안 억눌려 있던 혀의 맛을 보는 돌기의 기능이 되살아나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게 되면서 음식을 훨씬 많이 먹기 때문이며 ,

담배를 대신할 주전부리를 찾게 되기 때문이랍니다 .

 

그러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 오히려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복부 비만이 더 심하다고 하네요 !

담배를 끊으면 일시적으로 살이 찔 수 있지만 ,

몸의 기능이 정상화하고 음식을 조절하면서

충분한 운동을 하면 건강하게 체중을 유지할 수 있어요 :)






 

금연에 성공하는 마음가짐

 

금연을 위한 마음가짐과 실천방안

 

* 자신의 의지를 믿지 말자


금연에도 각오와 의지는 중요하지만 , 의지는 약해지기가 쉬워요 .

금연을 결심한 사람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 일단 한 대 피운 다음에 새 출발 하자 ' 는 쪽으로 생각이 바뀌는데요 .

그래서 금연을 준비할 때 의지만 믿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답니다 !

따라서 목표 달성을 위해 ' 무엇을 할 것인가 ?' 하는 부분이 필요합니다 .

각오와 의지도 중요하지만 , 그것에만

기대 구체적인 전략과 행동을 소홀히 하는 것은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니에요 !

 

 

* 금연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자


금연을 결심했다면 두려움이나 걱정은 버리세요

대신 진지하고 객관적으로 생각해서

문득문득 자신이 왜 금연하기로 했는지 ,

그 결정을 지키려면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가 있어야 하는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

 

* 목표를 찾자


" 금연으로 무엇을 얻고자 하는가 ?",

" 무엇을 위해 담배를 끊으려고 하는가 ?"

담배를 끊으려면 금연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들을 꼼꼼히 적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 건강 ', ' 가족과의 약속 이행 ', ' 가족의 행복 '

금연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하고

이것을 마음에 새겨보세요 !







* 끊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대개 담배를 갑자기 끊게 되면 몸에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

그러나 그것 때문에 완전히 앓아 눕게 되지는 않아요 .

중독 ( 의존 ) 을 일으켰던 약물이

몸에서 빠져나가면서 찾아오는 변화는 견디기 어렵죠 !

하지만 한편으로 그 변화는 분명히 즐거운 거에요 .

건강을 향한 변화이기 때문이니까요 .

 

* 시기를 정하자


당장 금연할 수도 있겠지만 ,

금연을 시작하는 날을 정하고

착실하게 준비해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

골치 아픈 일들이 줄줄이 예정돼 있거나

회식을 앞둔 시기에 날을 잡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반면 기념이 될 만한 날 , 휴가 등은 금연을 시작하기에 적당합니다 ^



흡연자분들 ! 비흡연자들을 위해서 ,

또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지금이라도 금연을 실천해보자구요 -!


모두모두 파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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