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이미지

금연알리미

  • 담배란
  • 흡연이란
  • 금연하기
  • 금연정보나눔터
빈이미지

2017년 새해목표 금연에 성공하는 방법 알아보기

작성자 작성일 2016-12-19 14:28:38
조회수 2,248 추천수 0



새해만 되면 많은 사람들이 금연을 결심하지만 성공하는 이들을 극히 드물어요 .

대다수의 흡연자들은 금단현상과 습관 등으로 인해 실패하고 마는데요 .

그만큼 끊기 힘들기 때문이 아닐까요 ?

 

실제로 금연을 시도하는 사람 중 1 년 이상 금연에 성공할 확률은 4% 에 불과하다고 해요 .

 

사람들은 금연을 시작하면 왜 일주일이 지나 포기를 많이 하게 되는 걸까요 ?

이 시기에는 그 동안 체내에 쌓여있던 니코틴이 몸 밖으로 배출되게 되기 때문이에요 .

이때 나타나는 금단현상만 잘 이겨낸다면 금연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

 

그럼 오늘은 2017 년 새해목표 금연에 성공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금연에 도움이 되는 방법        

 

흡연도 하나의 습관에서 나오기 때문에

그것을 대체할만한 습관을 만드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

 

금연 중에 흡연욕구를 강하게 느낄 때는 심호흡을 하거나 물을 천천히 마신다거나

금단현상으로 인한 초조함과 불안 , 손 떨림을 느낄 때는 명상과 산책 방법이 있어요 .

 

만약 이러한 자가요법들로도 그 현상들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

그때는 금연 콜 센터의 도움을 받아야겠지요 .

 

실제로 금연에 성공을 한 사람들 중에 전문의의 도움을 받은 사람들이 많다고 하니

금연이 힘들 때는 금연 클리닉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

 




금연에 도움이 되는 음식      

 

금연 중에 식사를 할 때는 생 야채나 과일 , 곡류 등 섬유소가 많은 음식을 먹는 게 좋으며

식사 후 흡연 욕구가 느껴질 때는 저칼로리 간식을 먹거나 껌을 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

 

여기서 유의할 점은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나 탄산음료는  

오히려 흡연 욕구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

 





체중 증가에 대해 두려워하지 말기  

 

금연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또 하나의 부분은 바로 체중 증가이지요 .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금연을 하게 되면 체중이 증가한다고 생각하며 ,

여성의 경우에는 살이 찔 까봐 금연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

 

하지만 금연으로 인한 체중 증가는 대부분 3 개월 안에 발생하고 ,

그 이후에는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일시적인 체중증가를 두려워할 필요가 없어요 .

 

금단현상이 너무 심하게 느껴진다면 잠깐 자는 것도 금연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에요 .^^



금연은 선택이 아니라 우리 모두를 위한 필수인거 아시죠?

새해목표로 많은 분들이 본인의 건강을 생각해서

그리고 주변 분들을 생각해서 금연을 계획하시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올해 2017 년에는 부디 더 많은 분들이 금연에 꼭 성공하시길 바라요 ~^^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짧은 댓글일수록 신중하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로그인 후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입력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