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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연 중 금단증상 어떻게 극복할까?

작성자 작성일 2016-12-08 11:24:16
조회수 4,721 추천수 0




요즘은 길거리를 보면 흡연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사라지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

흡연자들에게는 상당히 불편 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

비흡연자들에겐 환영을 받고 있는 부분이지요 .

환영받지 못할 바엔 함께 금연을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

 

담배에 한번 손을 대면 ,

금연을 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성공률도 낮은데요 ~

그래서 오늘은 금연 중 금단증상을 극복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금연 금단증상은 ?

 

담배를   끊고 난 후에 정신적과 신체적으로 생기는 증상을 말해요

만일 정신적인 금단증상이 있다면   기분이 가라앉거나  

일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지게 되고

 

  불안 , 흥분 , 초조 등등 동반하는   금단증상이 나타나게 되요

  더불어 금단증상 인해 불면증 또한   심해질수 있어요





신체적인 금단증상

 

두통 , 복통 , 설사 , 변비 , 소화불량 , 체중증가   등등 금단증상이 나타날수 있어요

금연 2~3 일간 체내에 쌓여 있던   담배 니코틴이  

체내로 나가면서   금단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담배 니코틴이 완전히 사라지는   동안에 담배 금단증상이 심하게   나타나요





담배 니코틴 나쁜점

 

담배에 있는 니코틴은 우리 뇌에 작용해서 도파민 호르몬을

많이 분비 시켜 기분을 좋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데요 .

그래서 일시적으로 기억력이나 집중력 향상 시키는 도움을 주지만

장기적으로 불안 , 흥분 , 초조 등등 금단증상을 유발시켜요 .

 

그리고 담배 니코틴은 신체적으로는

두통 , 복통 , 설사 , 구토 , 구역질 , 소화불량 , 변비 등등 원인 될 뿐만 아니라

더불어 심혈관계질환이나 만성질환의 원인 되요 .

또한 , 장기간 담배 니코틴이 체내 흡수되면 폐암 , 구강암 , 후두암 등등

각종 암의 원인이 될수 있어요 .

금연 계획을 하시는 분들은 담배 니코틴 나쁜점을 알아야 해요 .






금연 금단증상 극복법

 

1. 깊게 호흡을 해요 !

2. 찬물을 마셔요 !

3. 좋아하는 일을 하라 !

4 .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해요 !

5. 좋아하는 음식을 먹어요 !

6. 술을 마시지 말아야 해요 !

7. 껌을 씹꺼나 사탕을 먹어요 !

8. 주위 사람과 이야기를 많이 나눠요 !

9. 금연 보조제를 이용해요 !

10. 커피 , 탄산음료 , 홍차 , 에너지음료 등등 카페인 음료 자제해요 !

11. 채소나 과일을 많이 먹어요 !

12. 무리하지 말고 충분히 휴식을 취해요 !

13. 흡연자와 함께 있지 말아야 해요 !

 


금연 금단증상 극복법 해도 금연 금단증상을 극복하기 어려운 분이라면

금연 클리닉 병원에 가서 금연 상담을 받거나 금연 처방전을 받아

약물요법을 시행하는 것도 금연 극복법에 좋은 방법이에요 !

금연 극복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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