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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부터 금연 시작! 금연에 성공하는 방법!

작성자 작성일 2016-11-30 19:30:35
조회수 2,349 추천수 0

 

흡연은 폐와 인두 , 구강 , 후두 , 식도 등의 암을 유발하며

여러 병의 원인으로 언급되고 있어요 ~

흡연이 결국 부메랑이 되어 질병으로 돌아온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이 인지하고 있지만 , 금연에 성공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인데요 !

하지만 금연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성공률은 역시 높아지겠죠 ?



 

물 많이 마시기


금연을 계획했더라도 담배에 다시 손이 가는 이유는

바로 금단 현상 때문 인데요 !

금단 현상이란 지속적으로 사용하던 물질을 갑자기 중단하거나

사용 양을 줄일 경우 발생하는 생리적 ,

심리적 , 행동적 반응을 말한답니다 .

대표적인 기호품으로는 니코틴 , 알코올 등이 있어요 !

금연 도중 금단 현상을 느끼신다면 물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


물에는 진정작용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사람이 극도로 흥분했을 때

물을 마시면 흥분이 가라앉는데 , 금단 현상 역시 물을 마시면 담배 욕구가 없어지죠 .

또한 , 몸 안에 축적된 니코틴을 배출해 니코틴 의존도를

낮춰주기 때문에 금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

물을 마셔도 담배가 피고 싶다면 ? 물을 더 많이 마셔봐요 !

금연의 목적뿐만 아니라 물을 자주 마시면 신체에 수분이 보충되어

피로회복과 다이어트 , 피부 개선 , 대사 촉진 등에 도움이 된답니다 .^^






지나친 의무부여는 스트레스가 되어 돌아 와요 !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의미를 두고 시작하는 것은 좋답니다 !

가령 , '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예쁜 옷을 입어야지 ' 같은 소소한 계획은

목표한 바를 이루는 데 긍정적인 자극이 되는데요 ~!

 

하지만 ' 새해가 밝았으니 꼭 끊어야만 해 !' 처럼 강하게 의미를

부여하면 강박관념에 사로잡힌 반발심리가 도리어 스트레스가 될 수 있어요 ~!

스트레스를 받으면 다시 담배에 손이 가기 마련인데요 ~!

자기 자신을 옭아매는 의미부여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금연을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요 ?

 

흡연자 중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목적으로 담배를 피우는데요 !

과연 담배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까요 ? 정답은 No!

담배를 피우면 니코틴 금단증상이 일시적으로 해소되어 순간적으로

쾌락을 느끼게 되는데 , 이것이 스트레스가 해소 된다고 착각하는 거에요 ~!

 







 

 

아낀 담뱃값으로 금연 저축 시작

 

부담되는 담뱃값은 역시 금연을 결심하는 계기 중 하나에요 !

담배를 1 년만 끊어도 최신형 가전제품은

물론 , 해외여행까지 다녀올 수 있답니다 ^^

금연으로 담뱃값도 저축하고 , 건강도 저축해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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