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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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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여기에는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이 포함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홈페이지의 개인정보보호


여기는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청소년금연짱 웹사이트입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청소년 금연짱 홈페이지의 이용에 대해 감사 드리며, 홈페이지에서의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는 현행 [개인정보보호법] 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으며, 이 방침은 별도의 설명이 없는 한 우리 협회에서 운용하는 모든 웹사이트에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http://kss.kahp.or.kr 등  전국 16개 지부 홈페이지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및 목적


협회는 이용자의 신분과 서비스 이용의사를 확인하여 최적의 서비스 및 원활한 고객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최초 회원가입 시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만, 협회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필수 수집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주소

*선택 수집항목 : 전화번호


 

①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 서비스의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연령제한 서비스 제공 등

②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연락처 : 사업자이용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 등

③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이용자간 거래의 원활한 진행, 본인의사의 확인, 불만처리, 새로운 정보와 공지사항의 안내 등

④ 그 외 선택항목 : 이용자 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등

⑤ 아이핀(I-PIN)번호, 생년월일, 성명, 연계정보 : 아이핀(I-PIN)인증 가입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연령제한 서비스 제공 등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협회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계약 및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②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은 회원가입 하신 후 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시까지 입니다. 또한 해지 시 협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과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이용자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청소년 금연짱 홈페이지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회원가입 등의 홈페이지 서비스가 일부 제한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취급위탁


가. 협회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협회와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거래 등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협회에게 제공합니다.


다. 협회는 원활하고 향상된 고객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에서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세부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서비스 내용/수탁자/위탁목적 順).

- 검진 서비스 / 동양정보서비스(주) / 홈페이지 개인정보 수집 및 보관, 기술적 서비스 제공, 건진 서비스 운영 및 개발지원

- 휴대폰인증 / (주)NICE평가정보,(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확인

- 아이핀(I-PIN) 가입정보 확인/ (주)NICE평가정보 / 아이핀을 이용한 본인확인


라. 협회는 제휴 마케팅을 통한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수탁자, 개인정보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에 관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을 통해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획득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가. 기술적 대책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①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④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다.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ㆍ취급ㆍ관리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사이트 관리 및 운영 전문용역업체(업체명 : (주)동양정보서비스)에 위탁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한국건강관리협회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한국건강관리협회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메일 및 웹 서식 등을 통한 수집정보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여러분은 우편, 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적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선택에 있어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가. 여러분이 홈페이지에 기재한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나. 여러분이 기재한 사항은 관련 법규에 근거하여 필요한 다른 사람과 공유될 수 있으며, 관련법령의 시행과 정책개발의 자료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 또한, 이러한 정보는 타 부처와 공유되거나, 필요에 의하여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보안을 위해 관리적ㆍ기술적 노력을 하고 있으나, 만약의 침해사고 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민감한 정보의 기재는 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보안조치

홈페이지의 보안 또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전산실이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링크 사이트 웹 페이지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 등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취득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詐僞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이러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공받은 자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사항의 신고 및 불만처리접수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웹사이트 이용 중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 등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하였을 경우는 다음의 연락처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 명 : 송정숙

직 위 : 정보지원실장

이메일 : kwonhsung@kahp.or.kr

연락처 : 02)2600-0181

팩스번호 : 02)2690-4920

주 소 : 서울시 강서구 화곡로 350


광고성 정보 전송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귀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귀하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안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가. 전자우편의 제목란 : 전자우편 본문란에 주요내용을 표시합니다.

나. 전자우편의 본문 란 :

 ①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②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 각 명시합니다.

 ③ 귀하가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다. 전자우편 제목란 :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처음에 빈칸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라. 전자우편의 본문란 :

 ①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②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 각 명시합니다.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개인정보침해 분쟁해결기관 안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www.cyberprivacy.or.kr )

    상담전화 : 국번없이 1336(지방 : 02-1336)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http://www.eprivacy.or.kr )

    상담전화 : 02)550-9531~3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kopico.or.kr )

    상담전화 : 02-1336

 

※ 개인정보의 안전한 취급을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변경에 따른 의무고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 란 및 팝업화면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상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5년 3월 2일(보기)부터 시행되었으며,
          2011년 7월 11일(보기), 

          2012년 7월 18일(보기), 
          2013년 7월 19일자로 수정되어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