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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건강길라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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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건강 수칙

1) 제대로 먹습니다.

청소년 때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식사는 훌륭한 외모와 건강한 성년기를 맞게 해줍니다

2) 올바로 마십니다.

깨끗한 물과 과일 주스는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술은 피해야 합니다. 술 취하는 것이 결코 멋있는 일은 아니지요

3) 금연

건강하고 매력적이기를 원한다면 담배를 피우지 말아야 합니다.

4) 올바른 휴식 시간을 갖습니다

운동,음악, 미술, 독서, 대화의 시간을 가져 자신의 긴장을 풀고 좀더 멋진 사람이 되도록 노력합니다

5) 긍정적인 태도를 갖습니다

긍정적이고 건설적인 생각으로 젊음을 즐깁니다.

6) 자신의 한계를 아는 것.

행동하기 전에 생각합니다. 순간의 무관심이나 어리석음이 일생을 망칠 수 있습니다. 깊게 생각하면 대부분의사고는 피할 수 있습니다.

7) 운동

운동을 하면 보기도 좋고 기분도 좋아집니다. 운동을 하는 사람이 건강의 승리자입니다.

8) 정기적인 건강검진

특별한 건강상의 문제가 없어도 2년 정도에 한 번씩 정기 검진을 받아야 한다. 성장부진·영양결핍·비만증 선별을 위한 신체계측,고혈압 조기 발견을 위한 혈압측정, 성 성숙도 평가 등과 함께 빈혈·풍진항체·성병·총콜레스테롤·간염·결핵반응 검사 등이
이루어져야 합니다.